벨로e

안쓰는 물건 돈받고 버리는 방법 본문

기타 ♡/생활 정보

안쓰는 물건 돈받고 버리는 방법

벨로e 2012. 4. 12. 20:18

아래의 글은 엠파스 지식인에서 퍼왔음.


이사할 때 솔직히 안 쓰는 물건 버릴 때, 돈 들어서 아까울때도 많은데요. 요즘에는 중고거래가 활발하기때문에 이를 잘만 이용하시면 돈받고 물건을 버리실 수 있거든요.

그럼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 이사 잘하세요~

 

책 → 인터넷 헌책방

책이 많다면 고구마(www.goguma.co.kr), 신고서점(www.singoro.com), 북헌터(www.bookhunter.co.kr),

북어게인(www.bookagain.co.kr) 등의 인터넷 헌책방을 이용해 파는 것이 편합니다. 소설이나 수필집 등의 대중적인 책이 아닌 ‘경영학 원론’ 같은 전공서를 팔고 싶다면 각 대학 홈페이지에 개설된 커뮤니티 장터를 이용해보세요.

 

가구, 사무집기 → 전문 업체

리사이클시티(1588-8425 www.rety.co.kr)에서는 대형 가전부터 생활 잡화까지 중고 용품의 모델명, 제조사, 사용 기간을 적어 사진과 함께 견적을 의뢰하면 얼마 정도에 팔 수 있는지 가격을 알려줍니다. 각 구청에 있는 재활용 센터에 의뢰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비영리 단체기 때문에 값을 많이 쳐주지 않는 것이 단점. 중고 가구를 사고 팔 수 있는 가구아이넷(www.gagui.net), 하드오프(02-481-8420 www.hardoff.co.kr)를 이용해보세요.

 

의류, 그릇 등 잡동사니 → 오프라인 벼룩시장

인터넷이 아닌 각 지역의 상설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인터넷으로 팔면 옷이나 그릇의 사진을 미리 보낸다고 해도, 구매자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반품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서초구청 벼룩시장(02-570-6490),

광화문 시민 벼룩시장(02-725-5828 www.happymarket.or.kr),

마포 희망시장(www.rainbowmarket-mapo.org),

아름다운 나눔장터(02-732-9998 www.flea1004.com) 등의 벼룩시장을 이용해보세요.

심지어 구형 핸드폰 충전기나 220 사이즈 구두같이 안 팔릴 만한 것도 분명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핸드폰 → 중고 핸드폰 인터넷 쇼핑몰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중고 핸드폰은 전문 쇼핑몰에 팔아보세요. 폰베이(www.phonebay.co.kr), 핸드폰 중고시장(www.usedp.net) 등의 인터넷 쇼핑몰이 그러 합니다. 여러 포털 사이트 등에도 중고폰을 판매하고 구입하는 동호회가 있으니 찾아보시구요. 중고 핸드폰 거래의 경우 요즘 사기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직거래를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 용품 → 인터넷 동호회

가장 좋은 방법은 포털사이트의 육아 관련 동호회 벼룩시장에 판매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중고 장터나 오프라인 벼룩시장에서 파는 것보다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팔 수 있고, 사겠다는 수요자도 많은 편이에요.

 

그밖에 아이베이비(www.i-baby.co.kr). 장난감대통령(www.toypresident.co.kr). 장난감벼룩시장(www.toyflea.com), 판토이(www.pantoy.co.kr), 나인유아용품직거래(www.dawa.co.kr) 같은 인터넷 전문 사이트에 파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명품 → 중고 명품 가게

요즘은 경기가 어려워진 탓에 갖고 있던 명품을 처분하려는 사람들이 많다습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부터 학동 사거리에 이르는 도로 주변에는 중고 명품 숍이 몰려 있는데, 상태가 좋은 물건이라면 직접 갖고 가서 구매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몇 군데 숍에 구매 가격을 의뢰해보고 값을 가장 많이 쳐주는 곳을 고릅니다.

바이노블(www.buynoble.com), 구구스(http://www.gugus.co.kr)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 매입을 의뢰하는 것도 좋습니다.

 

MP3, 디지털 카메라 → 동호회 홈페이지의 벼룩시장

워낙 새로운 물건이 금방 쏟아져 나오는데다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연 동호회 홈페이지의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P3의 경우 엠피마니아(www.mpmania.com) 등의 동호회뿐만 아니라 거원시스템의 아이오디오(www.iaudio.com), 아이리버(www.iriver.com) 등 해당 기업의 중고 장터에 직거래 판매 공고를 내보는 것도 좋아요.

 

디지털 카메라는 디씨인사이드(www.dcinside.com) 장터 게시판이 가장 큰 편. 동호회 게시판에 판매 공고를 낼 때는 비슷한 물건을 판매한 다른 사람들이 가격을 얼마에 책정했는지 참고하면 더욱 빨리,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팔 수 있습니다.


◐ 01. 책 → 인터넷 헌책방

책이 많다면 고구마,신고서점,북헌터, 북어게인 등의 인터넷 헌책방을 이용해 파는 것이 편하다. 소설이나 수필집 등의 대중적인 책이 아닌 ‘경영학 원론’ 같은 전공서를 팔고 싶다면 각 대학 홈페이지에 개설된 커뮤니티 장터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 02. 가구, 사무집기 → 전문 업체

리사이클시티(1588-8425 )에서는 대형 가전부터 생활 잡화까지 중고 용품의 모델명, 제조사, 사용 기간을 적어 사진과 함께 견적을 의뢰하면 얼마 정도에 팔 수 있는지 가격을 알려준다. 각 구청에 있는 재활용 센터에 의뢰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비영리 단체기 때문에 값을 많이 쳐주지 않는 것이 단점. 중고 가구를 사고 팔 수 있는 가구아이넷, 하드오프(02-481-8420 )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 03. 의류, 그릇 등 잡동사니 → 오프라인 벼룩시장

인터넷이 아닌 각 지역의 상설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인터넷으로 팔면 옷이나 그릇의 사진을 미리 보낸다고 해도, 구매자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반품하는 확률이 높은 것. 서초구청 벼룩시장(02-570-6490), 광화문 시민 벼룩시장(02-725-5828 ), 마포 희망시장, 아름다운 나눔장터(02-732-9998 ) 등의 벼룩시장을 이용하자. 심지어 구형 핸드폰 충전기나 220 사이즈 구두같이 안 팔릴 만한 것도 분명 사는 사람들이 있다.


 
 
◐ 04. 핸드폰 → 중고 핸드폰 인터넷 쇼핑몰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중고 핸드폰은 전문 쇼핑몰에 팔면 된다. 폰베이, 핸드폰 중고시장 등의 인터넷 쇼핑몰이 그곳. 네이버, 다음 등에도 중고폰을 판매하고 구입하는 동호회가 있으니 찾아보자. 중고 핸드폰 거래의 경우 요즘 사기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직거래를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다.


◐ 05. 유아 용품 → 인터넷 동호회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등의 육아 관련 동호회 벼룩시장에 판매하는 것. 아무래도 다른 중고 장터나 오프라인 벼룩시장에서 파는 것보다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팔 수 있고, 사겠다는 수요자도 많은 편이다. 그밖에 아이베이비. 장난감대통령. 장난감벼룩시장, 판토이, 나인유아용품직거래 같은 인터넷 전문 사이트에 파는 것도 좋은 방법.


◐ 06. 명품 → 중고 명품 가게

요즘은 경기가 어려워진 탓에 갖고 있던 명품을 처분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부터 학동 사거리에 이르는 도로 주변에는 중고 명품 숍이 몰려 있는데, 상태가 좋은 물건이라면 직접 갖고 가서 구매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이때 몇 군데 숍에 구매 가격을 의뢰해보고 값을 가장 많이 쳐주는 곳을 고른다. 바이노블,구구스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 매입을 의뢰하는 것도 방법.


◐ 07. MP3, 디지털 카메라 → 동호회 홈페이지의 벼룩시장

워낙 새로운 물건이 금방 쏟아져 나오는데다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연 동호회 홈페이지의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MP3의 경우 엠피마니아등의 동호회뿐만 아니라 거원시스템의 아이오디오,아이리버 등 해당 기업의 중고 장터에 직거래 판매 공고를 내보는 것도 좋다. 디지털 카메라는 디씨인사이드장터 게시판이 가장 큰 편. 동호회 게시판에 판매 공고를 낼 때는 비슷한 물건을 판매한 다른 사람들이 가격을 얼마에 책정했는지 참고하면 더욱 빨리,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팔 수 있다. 


'기타 ♡ > 생활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름 닦는 초간단 방법  (0) 2012.04.12
전자렌지 이용하기  (0) 2012.04.12
생활고수 지혜총정리  (0) 2012.04.12
면티 쉽게 개기  (0) 2012.04.12
생활지혜 110가지  (0) 201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