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손상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음식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손상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음식

벨로e 2012. 5. 23. 14:12





늘 먹는 것들이지만 알고 보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들이 참 많다. 양배추, 마늘, 식초, 옥수수도 그렇다. 손상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것들이다. 꾸준히 챙겨 먹도록 하자. 

주스로 날것으로 꾸준히 먹자, 양배추

양배추의 비타민 U는 항궤양성 비타민으로 단백질과 결합해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 소화 궤양을 치료하고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신선한 양배추 주스는 1940년대와 1950년대에 실행된 스탠퍼드 의과대학 가네트 체니 박사의 소화성 궤양 치료에 대한 다양한 연구에서 뛰어난 효과를 나타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신선한 양배추 주스는 소화 궤양 치료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었다. 이는 양배추에는 위장벽 보호 성분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파인애플을 배합하면 장 정화작용이 더 활발해진다. 양배추의 식물성 섬유와 칼륨이 장의 활동을 돕고,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장 내의 부패물을 분해하기 때문이다.

평상시에 양배추를 꾸준하게 먹으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염과 위궤양은 물론 위암까지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양배추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없다. 양배추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익혀 먹는 것보다는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이는 양배추를 삶을 경우 무기질과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소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