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빨간양파의 효능 당뇨개선에 좋다는 빨간양파즙의 효능 본문

효능

빨간양파의 효능 당뇨개선에 좋다는 빨간양파즙의 효능

벨로e 2013. 5. 30. 14:43

 

빨간양파의 효능

빨간양파의 효능에 당뇨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빨간 양파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빨간 양파는 당뇨치료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빨간 양파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암효과
빨간양파의 효능으로 가장 큰 것은 항암효과입니다. 빨간 양파속에 알린 성분은 신체내에서 알리신으로 전환되어 항암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성분은 마늘의 주성분이기도 하는데 항암효과가 뛰어난 성분입니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을 치료하는 것도 빨간양파의 효능입니다. 양파속의 글루타치온 성분은 백내장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내장을 방치하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는데 빨간 양파를 드시면 백내장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당뇨예방
이번에 소개드릴 빨간양파의 효능은 당뇨를 예방, 치료하는 효능입니다. 양파속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혈당치를 정상으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이 때문에 당뇨가 있을 때 빨간 양파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기능 강화
빨간양파의 효능 중에는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빨간양파에는 몸에 해로운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균을 없애주는 성분이 있어서 위산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위장기능이 강화됩니다.

피로회복
다음으로 알려드릴 빨간양파의 효능은 피로회복입니다. 칼슘과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한 빨간 양파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는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기력을 좋게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동맥경화 예방
빨간양파의 효능 중에 뛰어난 것이 콜레스테롤 분해입니다. 양파에는 페쿠친 성분이 있어서 체내의 콜레스테롤 분해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껍질에는 퀘르세틴성분이 풍부해서 혈관벽 손상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좋게해서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