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호두의효능 성인 건강을 챙겨주는 호두의 좋은점 본문

효능

호두의효능 성인 건강을 챙겨주는 호두의 좋은점

벨로e 2013. 5. 30. 15:11

호두의효능 중에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두가 콩팥의 기능을 좋게하고 허리나 관절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많고 영양가가 풍부해서 고열량 식품인 호두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성인병 예방

호두의효능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이나 허리가 아플때 호두를 섭취하면 증상이 개선되고 이뇨작용이 촉진됩니다. 또한 당질,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해서 체력을 향상시키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정력 강화

이번에 알려드릴 호두의효능은 정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입니다. 호두는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년분들이 호두를 섭취하면 정력이 강화됩니다.
유방암 예방

호두의효능 중에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종양의 증식을 억제시켜줍니다. 호두에는 암발생을 억제하는 항산화성분이 있고 암세포가 절로 없어지고 줄어들게 하는 아포토시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임상실험에서 호두가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이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버짐치료

다음으로 소개드릴 호두의효능은 버짐을 치료하는 효과입니다. 버짐은 식욕이 없고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잣과 호두를 하루에 20g씩 2-3주정도 섭취하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폐질환 치료

폐기능을 좋게하는 것도 호두의효능입니다. 호두는 폐기능을 좋게하여 폐질환 치료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폐렴, 천식이 있거나 폐에 음식이 잘못들어 가서 숨쉬기가 어렵거나 헐떡거릴때 호두기름을 섭취하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기능 강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호두의효능은 신장기능을 좋게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노인성 변비, 허리가 약할때, 신장이 좋지 않을때 호두를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호두다이어트를 하면 체력회복에도 좋고 체내에 몸에 좋은 지방을 보충할 수도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