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셀레늄의 효능 황산화효소가 많은 셀레늄 함유 식품 본문

효능

셀레늄의 효능 황산화효소가 많은 셀레늄 함유 식품

벨로e 2013. 5. 30. 15:11

셀레늄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심혈관계질환을 막아주고 항암작용을 나타내는데요. 셀레늄은은 항산화효소인 글루타치온 과산화물 분해효소 성분인 글루타치온의 주성분이 됩니다. 셀레늄의 효능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암효과
셀레늄의 효능은 항암작용이 뛰어납니다. 셀레늄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면서 돌연변이 된 암세포가 다음세대로 전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셀레늄의 미네랄 성분은 DNA의 파괴를 막아주어 세포가 돌연변이 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항산화작용
셀레늄의 효능중에 뛰어난 효능이 항산화 효능입니다. 셀레늄은 합성비타민E의 2940배, 천연비타민E의 1970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능력이 있습니다. 비타민E와 함께 작용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고 중금속 해독효과도 뛰어나서 납, 비소, 유기수은, 카드뮴등의 독성중금속 배출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피부미용개선
셀레늄의 효능 중에는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셀레늄은 피부 보습 효과를 지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방사선이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여드름이나 피지선 이상등을 치료해줍니다.

관절염치료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셀레늄의 효능은 관절염치료 효능입니다. 셀레늄은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염증발생이 억제되고 관절염의 증상이나 통증을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불안, 우울, 흥분등의 정신적인 질환을 치유시키고 비타민A,C,E등과 같이 작용하여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셀레늄 함유식품
셀레늄 함유 식품으로는 견과류, 통곡류, 종실류, 육류, 내장류, 어류, 어패류등이 있고 채소, 과일에는 셀레늄이 적습니다. 체질에 맞는 셀레늄 함유 식품으로 태음인에게는 통밀, 밀배아, 현미, 콩, 우유, 소고기 등이 있고 소양인에게는 가재, 가자미, 참치, 맥주 입니다. 소음인에게는 계란, 닭고기, 멸치, 마늘, 파가 좋고 태양인에게는 가재, 굴, 게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