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야채스프건강법 어린이 성장에 좋은 야채스프끓이는법 본문

효능

야채스프건강법 어린이 성장에 좋은 야채스프끓이는법

벨로e 2013. 5. 30. 15:12

 

야채스프건강법

야채스프건강법에서 중요한 것은 정해진 양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야채스프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암세포를 정상세포를 변하게 하고 암의 재발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야채스프건강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채스프건강법에서는 야채스프를 식전 혹은 식후의 공복시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공복시에 하루 세번 섭취하고 1회에 200cc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공복시 먹을때는 잠자기 6시간 전까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스프는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므로 정해진 양만큼만 섭취해야 합니다. 맛이 입에 맞지 않으면 꿀을 첨가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야채스프건강법은 암이나 당뇨가 있을 때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 때는 현미차를 야채스프와 병용하는데 야채스프 섭취하고 15분이상 지난 다음에 어떤 첨가물도 없이 현미차를 섭취해 줍니다.

야채스프끓이는법
야채스프 재료로 무우 150그램, 말린 무잎 3~4개, 당근 80그램 자연건조된 표고버섯 1장, 우엉 50그램, 물 1500cc를 준비해서 센불에 끓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한시간 정도 달여주면 됩니다. 대략 1200cc의 야채스프가 되는데 하루 600cc씩 이틀동안 드실수 있는 양입니다.

야채스프건강법을 위해 스프를 만들때는 약효가 날아가므로 끓는 동안에 뚜껑을 열지말아야 합니다. 끓이는 용기도 알루미늄 또는 스텐레스 그릇이나 유리그릇을 이용하고 토기 용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들어진 야채스프는 식혀준 다음 페트병이나 유리병에 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