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당근주스효능 노화에 좋은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 본문

효능

당근주스효능 노화에 좋은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

벨로e 2013. 5. 30. 15:12

 

당근주스효능

당근쥬스에는 비타민A,C, 칼슘등이 풍부해서 다양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노화를 막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등의 당근주스효능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당근 쥬스가 지닌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예방
당근주스효능은 고혈압을 막아줍니다. 당근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조아지고 혈관벽을 튼튼해져서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그러므로 당근쥬스를 마시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개선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당근주스효능 중 하나입니다. 당근 속의 베타카로틴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기미, 여드름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빈혈예방
이번에 소개해드릴 당근주스효능은 빈혈예방 효능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조혈작용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근쥬스를 마시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빈혈이 잦은 여성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노화방지
다음으로 알려드릴 당근주스효능은 노화를 막는것 입니다. 당근은 항산화작용을 해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어서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노화관련 질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치료
당근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숙변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당근주스효능은 변비를 막아주는 효과를 나타나는데요. 또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서 장운동을 정상화 시켜주어 설사를 멎게 해줍니다.

동맥경화예방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당근주스효능은 동맥경화 예방입니다. 당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폐물을 제거해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이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앙지고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주스 만들기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당근주스 효능을 이용하려면 당근주스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과, 당근을 깨끗이 씻고 껍질과 씨를 제거해줍니다. 다음에 큼직하게 썰어서 설탕이나 사이다, 얼음조각을 같이 믹서에 넣어 갈아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