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호박씨 효능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씨 먹는법 본문

효능

호박씨 효능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씨 먹는법

벨로e 2013. 5. 30. 15:16

호박씨 효능

호박씨 효능은 수면장애 예방에서부터 알레르기 비염치료등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호박씨에는 비타민, 칼슘, 나트륨, 인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여러가지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영양소풍부한 호박씨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좀더 구체적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울러 호박씨 먹는법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결석 예방
호박씨 효능은 신장결석에 효과적입니다. 호박씨에는 다른 견과류보다 인의 함량이 훨씬 많습니다. 이 인은 미네랄이 요도에서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므로 신장결석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남성호르몬 생성촉진
호박씨 효능 중에는 남성 호르몬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지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남성 호르몬 성분인 단백질, 지질이 많아서 남성호르몬 생성이 많아지고 성기능 회복, 성욕 증가등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수면 장애치료
이번에 소개해드릴 호박씨 효능은 수면장애를 막아주는 효능입니다. 호박씨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장애가 발생했을 때 호박씨를 드시면 편안하게 잠을 주무실 수 있어서 수면장애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치료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호박씨 효능은 알러지 비염을 치료하는 효능입니다. 비염이 있을 때 호박씨를 티스푼으로 세숟가락씩 물에 타서 매일매일 드시면 비염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를 구워서 설탕, 꿀 등에 섞어서 먹으면 기침이 가라앉게 됩니다.

호박씨의 영양성분과 조리법
호박씨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서 눈을 보호하고 두뇌활동을 돕습니다.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서 동맥경화나 노화를 방지합니다. 아연, 망간등의 무기물은 미각을 정상화시키는 작용이 있고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있어 간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호박씨는 대개 요리할 때 사용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호박씨를 갈은 다음 채에 걸러 딱딱한 부스러기를 없애주면 훌륭한 식재료가 됩니다. 호박씨 먹는법으로 볶아서 껍질을 벗겨 먹는방법도 있고 요리에 이용하여 호박죽이나 호박 부침개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