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구지뽕나무 효능 독성이 없는 구지뽕 먹는방법 본문

효능

구지뽕나무 효능 독성이 없는 구지뽕 먹는방법

벨로e 2013. 5. 30. 15:21

 

구지뽕나무 효능

구지뽕나무 효능으로 뛰어난 것이 항암효과입니다. 구지뽕은 독이 없고 단맛을 지녀서 줄기, 잎, 뿌리 열매를 음식이나 약재로 이용합니다. 또한 간과 신장을 보하며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암효과
구지뽕나무 효능은 특히 직장암, 식도암, 결장암, 위암 같은 소화기계통의 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암의 발생과 성장을 막아주고 그 크기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구지뽕 먹는방법으로 줄기와 잎 60-100g을 물 1.8리터에 넣어 반으로 줄때까지 달여서 섭취해주면 암 예방에 좋습니다. 구지뽕나무를 달여마시면 간암에 좋고 자궁암이나 직장암에는 구지뽕나무 기름을 복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숙취해소
구지뽕나무 효능은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서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숙취해소를 도와줍니다. 음주전이나 음주후에 뽕잎차를 마시면 숙취가 쉽게 해소됩니다.

당뇨예방
이번에 소개드릴 구지뽕나무 효능은 당뇨개선입니다. 구지뽕나무 잎에는 비타민, 각종 미네랄,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갈증을 해소하고 당뇨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루틴 성분도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당뇨병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
구지뽕나무 효능 중에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구지뽕은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구지뽕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정력 향상
구지뽕에는 정력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지뽕나무는 근육을 강화시키고 활기를 주며 정력을 좋게 합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이 꾸준하게 구지뽕나무를 섭취하면 몸이 건강해지고 정력도 증강됩니다.
감염치료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구지뽕나무 효능은 각종 염증 치료 효과입니다. 구지뽕잎은 폐결핵, 관절염 치료의 한방 약재로 쓰이고 타박상, 습진, 만성요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열매와 나무껍질은 중풍, 악창을 다시릐고 진해, 이뇨, 강장효과가 있습니다.
구지뽕 먹는방법은 줄기와 뿌리, 열매로 술을 만들어서 먹거나 열매의 추출물을 물에 희석시켜서 마시기도 하며 잎으로 차를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과 줄기, 뿌리, 열매, 잎을 달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