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비단풀효능 출혈 및 염증제거에 좋은 비단풀효과 본문

효능

비단풀효능 출혈 및 염증제거에 좋은 비단풀효과

벨로e 2013. 5. 30. 15:22

 

비단풀효능

비단풀은 평지에서 쉽게 볼수 있는 풀로 그 효능은 다양합니다. 비단풀효능은 인두염, 출혈, 혈뇨, 혈변을 치료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비단풀을 꾸준하게 드시면 우리 몸에 좋은 여러효과가 있습니다.

자궁출혈 방지
비단풀효능은 자궁출혈을 멎게 합니다. 생비단풀을 삶아서 소금, 참기름, 생강으로 간을 맞춘다음 복용하면 자궁출혈이 멎게 됩니다. 비단풀은 지혈작용이 뛰어난 약초입니다.

외상출혈 방지
피부에 상처가 생겨 피가 날때도 비단풀효능으로 쉽게 지혈이 됩니다. 비단풀을 복용해도 되지만 환부에 직접 발라주어도 지혈효과가 뛰어납니다. 생비단풀을 잘 찧어서 출혈부위에 대고 감싸주면 곧 출혈이 멈추게 됩니다.

혈뇨, 혈변 치료
비단풀효능은 혈뇨나 혈변을 멎게하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는 비단풀 40g을 물에 달여서 마시거나 건조시킨 비단풀가루를 꿀과 섞어 알약으로 만들어 복용합니다. 비단풀효과로 혈뇨와 혈변이 멎게 됩니다.

염증치료
비단풀효능은 염증의 치료에도 좋습니다. 특히 위염이나 대장염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비단풀 40-80g을 물에 달여서 꾸준하게 드시면 급성만성장염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인두염 치료
이번에 소개드릴 비단풀효능은 인두염을 치료하는 효능입니다. 비단풀 30g으로 즙을 내서 꿀과 함께 마시면 인후염 치료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하루에 2-3회씩 2-3일 동안 드시면 곧 인두염이 가라앉게 됩니다.

잇몸강화
잇몸을 강화시키는 것도 비단풀효능입니다. 잇몸이 약하면 자주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비단풀 달인물로 양치를 해주면 잇몸의 염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3일 정도 양치하면 잇몸질환이 치유되고 잇몸도 튼튼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