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치료 식이요법 본문

효능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치료 식이요법

벨로e 2013. 5. 30. 15:22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은 혈관벽에 지방이 쌓이는 질환으로 성인들이 주의해야 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평소 잘 못된 식이요법의 주원인이 되기 때문에 증상을 발견후에는 식사관리가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완두콩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C가 풍부한 완두콩이 있습니다. 완두콩은 콜레스테롤의 양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어 고지혈증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2. 버섯

콜레스테롤이 흡착되는 것을 방지 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버섯이 있는데요. 버섯 물을 하루에 한잔 씩 드시면, 고지혈증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 엽산,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4. 가지

가지는 비타민P가 들어있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5. 양파

양파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유지휘발액체라는 성분 함유가 되어 있어 피 속의 지질을 낮추고 심근경색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6.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고지혈증 치료에 효과적이며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콜레스테롤 함량을 적정 유지해주고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좋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에 포함되는 음식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