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마먹는법 소화에 좋은 마즙효능 본문

효능

마먹는법 소화에 좋은 마즙효능

벨로e 2013. 5. 30. 15:24

 

마는 조리하기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체력충전과 원기보충이 탁월한 건강식품입니다. 흔히 많이 먹는 마 가루는 생마를 말려 가루로 말려 먹는 것인데요. 향과 점액질이 제거되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마먹는법입니다. 그렇다면 다양하게 마먹는법과 마즙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약재 곁들여서 먹기

마먹는법 중 하나는 약재와 함꼐 먹어 효과를 높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덕과 같은 음식을 같이 갈아서 음료로 먹으면 숙취해소에도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또한 마 가루에 꿀과 설탕을 섞어 하루에 두번정도 마셔주면 피부미용에도 그만이라고 하네요.
과일과 마를 함께 먹기

두번째로 마먹는법은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인데요. 과일을 갈아서 만든 과일쥬스에 마 가루를 첨가해서 먹는 것입니다. 이것은 피부미용 뿐 아니라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유산균 음료와 같이 섭취

요구르트 등 유산균 음료와 같이 마먹는법이 있습니다. 마 가루를 요구르트 음료에 타서 먹는 것인데요. 유산균의 장 운동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마즙효능이 더해져서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유, 우유와 함께 섭취

마먹는법으로는 평소 자주 먹는 우유와 두유에 타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칼슘이 많은 우유와 마를 같이 먹으면 식사대용으로도 좋을 정도로 든든하고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집에서 손쉽게 마를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마즙의 효능

마즙효능으로는 소화기능을 촉진하는 전분, 아밀로스, 미네랄 사포닌등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마즙효능을 발휘합니다. 무엇보다 체력보강, 정력증진에 좋은 스태미너 음식이며 꾸준히 섭취할경우 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하며 당뇨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마즙효능이 있습니다. 마는 갈아서 쥬스를 만들어 먹거나 하는 방법도 있지만 마를 갈아서 부침개를 부쳐먹어도 좋고, 튀김을 튀겨먹어도 좋은 음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