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스피루리나효능 건강 면역 유도 스피루리나부작용 본문

효능

스피루리나효능 건강 면역 유도 스피루리나부작용

벨로e 2013. 5. 30. 15:24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는 녹색 남조류의 아열대 지역 알칼리성 호수에서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이 스피루리나효능이 많이 알려져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스피루리나효능, 그러나 이 스피루리나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니 오늘은 스피루리나효능과 스피루리나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숙면 유도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효능으로는 잠을 잘 자게 해 주는 숙면 유도 기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불면증 환자에게 치료법으로 사용되는데요. 취침 전에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드시면 숙면을 취하실 수 있는 스피루리나효능을 보실 수 있어요.
숙취해소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효능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숙취해소 효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가 알콜 분해 기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술 많이 드시고 스피루리나 섭취하시면 술 깨는데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스피루리나효능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합니다. 스피루리나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질병 저항력을 올려주고 면역력 약하신 분들의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해주는 스피루리나효능이 있어요.
독소 배출

스피루리나효능 중 독소를 배출해 주는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신체 내 노폐물과 독소를 밖으로 빼주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신진대사 촉진

스피루리나효능 중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성인병 예방과 몸을 건강하게 해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변 제거

마지막 스피루리나효능으로는 숙변 제거 기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청소와 숙변 제거 기능이 뛰어난데요. 때문에 스피루리나효능을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부작용이 없기로 이미 검증된 건강식품입니다. 하지만, 복용 초기에는 오히려 변비 증상이나 불면증 같은 것들이 일시적으로 스피루리나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또 어떤 분들에게는 너무 잠이 와서 피해를 보신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스피루리나효능은 각각 체질과 개인이 따라 달라지게 나타나며 대개 명현현상으로 해석이 됩니다. 하지만 두세달간 지속적으로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이러한 부작용과 명현현상이 없어지고 스피루리나효능이 나타납니다.
스피루리나 복용 시 부작용

스피루리나효능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스피루리나부작용으로 오히려 변비 증상, 불면증, 명현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이것은 스피루리나의 성분으로 오히려 갑작스럽게 체질 개선이 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다시 말해, 스피루리나부작용이 아니라 건강치 못한 몸 상태에서 오히려 호전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 세달 이상 복용하면 스피루리나부작용은 없어지고 효능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