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 속 안좋을 때 소화잘되는음식 본문

효능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 속 안좋을 때 소화잘되는음식

벨로e 2013. 5. 30. 15:25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

음식을 잘 못 먹거나, 소화 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자주 체하고 소화불량일 때가 많으시죠? 매번 소화제를 먹기에는 부담스럽기도 한데요. 이렇게 소화가 되지 않을 때 민간요법이나 소화잘되는음식을 잘 알아두시면 대처하기가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 그리고 소화잘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매실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으로 매실을 한번 드셔보세요. 매실은 소화잘되는음식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음식인데요.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정상화 시켜주는 효과로 좋습니다.
2. 인삼

인삼은 위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몸에 좋습니다.
3. 무

소화잘되는음식으로 무가 있는데요.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일때 무를 드시면 무의 성분으로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으로 효과가 탁월합니다.
4. 알로에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으로 알로레를 한번 드셔보세요. 위액 분비를 향상시켜 소화 불량이 해소됩니다.
5. 참마

요즘 참마의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죠? 소화잘되는음식인 참마는 우레아제, 옥시타제, 디아스타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소화제 없이도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에 쓰실 수 있습니다.
6. 생강

생강은 소화가 안될때 민간요법으로 드시게 되면 소화액 분비도 늘려주고 위장 운동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생강차 등을 소화 안될 때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