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개똥쑥의효능 길가에서 흔히보는 개똥쑥효소 만들기 본문

효능

개똥쑥의효능 길가에서 흔히보는 개똥쑥효소 만들기

벨로e 2013. 5. 30. 15:27

 

개똥쑥은 국화과의 식물로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개똥쑥의효능은 암예방, 소화기능개선, 당뇨치료 등 다양합니다. 개똥쑥효소 만들기를 해서 드시면 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과를 보게 됩니다.
항암효과

개똥쑥의효능은 암을 예방합니다. 최근 연구결과 개똥쑥은 기존의 한약초보다 1200배나 되는 항암효과를 나타냅니다. 개똥쑥을 씨를 먹거나 개똥쑥효소 만들기를 해서 마시면 암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허열 치료

개똥쑥의효능은 허열을 내려줍니다. 이를 이용해서 말라리아, 이질 치료에 개똥쑥을 쓰기도 합니다. 결핵의 허열을 다스리기 위해서 개똥쑥 씨를 섭취하거나 개똥쑥효소 만들기를 통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 치료

개똥쑥의효능은 설사를 멎게 합니다. 또한 당뇨나 가려움증, 종기, 기생충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잦은 설사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개똥쑥효소를 추천해드려요. 아래부분에 개똥쑥효소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단방제

개똥쑥의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개똥쑥만 달여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똥쑥은 단방제로 다른 약제와 같이 달여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복용법

개똥쑥은 일정한 복용법이 없기 때문에 몸 상태에 따라 복용방법이 달라집니다. 개똥쑥의효능을 생각해서 봄여름에는 즙을 내서 마시고 가을, 겨울에도 씨를 복용합니다. 몸이 찬 사람은 따뜻하게 섭취하고 몸이 뜨거운 사람은 차게해서 섭취합니다. 또한 위가 약한 사람이 암을 치료할 목적으로 섭취할때는 점차 복용량을 늘려가면 됩니다. 이럴때는 개똥쑥 30g과 물 1000cc를 달여서 5회에 걸쳐 나눠마시다가 점차 개똥쑥양을 늘려서 70g까지 넣고 달여 마시면 됩니다.
효소

개똥쑥의효능을 보려면 물에 달여 마시거나 효소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씨나 즙을 섭취합니다. 개똥쑥효소 만들기를 할때는 건조시킨 개똥쑥에는 설탕시럽을 넣어서 숙성시키고 생개똥쑥은 설탕과 혼합해서 숙성시키면 됩니다. 3개월간 1차 숙성시킨 뒤 건더기를 없애서 또 6개월간 2차 숙성시키면 개똥쑥 효소가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