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녹두 효능 5가지 본문

효능

녹두 효능 5가지

벨로e 2013. 7. 10. 18:37

녹두 효능 - 감기 및 소화 개선
보통 감기에 걸리게 되면 몸에 열이 나거나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녹두를 죽으로 만들어 섭취하면 열을 내려주고 식욕을 돋구워주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는 녹두는 소화기관에 이상이 생긴 분들도 섭취하시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각종 비타민과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녹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 공급에도 좋습니다.

녹두 효능 - 피부염 개선
화장으로 인하여 피부에 독이 오른 경우이거나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녹두가루를 이용하여 세안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두를 직접 섭취해도 체내에 있는 독소들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개선에 녹두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녹두 효능 - 피로회복 및 이뇨작용
녹두가루를 만들어 직접 섭취하거나 다양한 요리를 이용하여 섭취해주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피곤이 누적되어 입술이 헐거나 몸이 안좋은 경우에도 체력강화를 위해 녹두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녹두효능이 있습니다.
녹두에는 항산화성이 있는 비텍신과 이소비택신이 함유되어 있어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 녹두를 곱게 갈아 따뜻한 물에 이겨서 얼굴에 발라주면 피부지방이 제거되고 살결이 고와져서 여드름이나 주근깨 방지에도 녹두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녹두는 나트륨이나 수분배설에 도움을 주는 곡류로 주로 전이나 찌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근기가 적은 녹두는 밀가루나 찹쌀가루를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0) 2013.07.10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13.07.10
양파즙효능  (0) 2013.07.10
단백질많은 음식  (0) 2013.07.10
양배추효능 7가지  (0) 201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