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본문

효능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벨로e 2013. 7. 10. 18:39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무좀은 백선균이라는 균이 피부에 기생하면서 생기는 피부병입니다. 보통은 따뜻하면서 습기가 있고 공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는 발가락이나 손가락 사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발생하는 부위에따라 소수포형, 지간형, 각화형 등으로 분류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무좀이 발생하면 손발을 끼끗이 씻고 습기가 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좀이 있는 분이라면 다른 사람들과 양말이나 신발 등을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무좀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좀없애는방법 - 식초를 이용해 보세요
식초는 무좀의 원인인 곰팡이를 살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쌀을 발효하여 만든 양조식초나 사과식초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무좀이 있는 부위에 살짝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피부가 약하다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대야에 식초를 적당량 넣고서 뜨거운 물을 부어 잘 섞은 다음에 손이나 발을 담그고 있으면 좋습니다.

무좀없애는방법 - 해삼을 이용해 보세요
해삼은 피부가 딱딱해지고 비듬같은 가루가 생기는 각화형 무좀이나 작은물집이 생겨 짓무르는 소수포형 무좀, 지간형 무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싱싱한 해삼을 믹서기에 갈아서 무좀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거나 해삼을 생츠로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물론, 두가지 방법을 함께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빠르답니다.

무좀없애는방법 - 마늘을 이용해 보세요
무좀이 자주 재발하는 분이라면 마늘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음식을 조리하실 때 마늘을 자주 이용하거나 마늘로 숨을 담궈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마늘을 즙으로 만든 다음 무좀 증상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마늘즙을 이용할때는 손발을 깨끗이 씻은 후 수건으로 닦고 물기가 완전히 마르고 난 후에 면봉에 마늘즙을 적셔서 무좀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무좀없애는방법 - 무화과를 이용해 보세요
무화과를 이용하면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덜 익은 무화과를 먼저 즙을 만드세요. 목욕 후 피부가 촉촉할 때 이 즙을 환부에 발라주면 가려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무좀없애는방법 - 녹차를 이용해 보세요.
녹차를 마시는 분이라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실것 같은데요. 녹차는 살균 및 습기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부드럽고 습기가 많아서 생기게 되는 소수포형 무좀과 지간형 무좀에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고 남은 찌꺼기를 햇볕에 말린 후 가루를 내어 물집이 있는 분위에 꼼꼼하게 뿌려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효능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효능 7가지  (0) 2013.07.10
체리 효능 및 체리 칼로리  (0) 2013.07.10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13.07.10
녹두 효능 5가지  (0) 2013.07.10
양파즙효능  (0) 201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