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돈 버는 신용카드 사용법 본문

기타 ♡/생활 정보

돈 버는 신용카드 사용법

벨로e 2015. 8. 20. 16:57



현금서비스는 월말에, 일시불 물건 구입은 월초에 하는 것이 좋다

현금서비스 수수료는 5일 단위로 이용일수가 많을수록 높아진다. 매월 1일부터 마지막날의 이용액이 다음달에 결재가 되므로 현금서비스는 마지막날에 가깝게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만큼 사용기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수수료도 줄어드는 셈. 하지만 일시불로 물건을 구입할 때는 현금서비스와 반대로 사용기간이 새로 시작되는 날에 가깝게 사는 것이 좋다.

연체는 무슨 일이 있어도 하지 않는다

사용대금을 제때 갚지 않으면 27∼40%의 엄청난 연체료를 물어야 한다. 금액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연체료는 가계에 적지 않은 타격을 준다. 또 연체기간이 지속돼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기관 이용에 불편이 따른다. 현금서비스를 받아서라도 가급적 연체는 하지 말아야 한다. 현금서비스의 수수료는 평균 25%로 연체료보다 싸다. 그리고 현금서비스는 현금자동입출기(ATM)를 이용하자. 24시간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지급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6백원의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현금서비스가 막히면 대출을 받는다

카드 빚이 적다면 심각할 정도는 아니지만, 문제는 여유 자금이 없어 현금서비스를 갚기 위해 다시 현금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악순환이 계속될 때다. 이럴 때는 계속 현금서비스를 받아 결제하는 것보다는 카드론 대출을 받아 매달 일정금액을 갚아 나가는 편이 훨씬 경제적이다. 대출시 이자율은 자신의 신용도와 카드사에 따라 각각 다르지만 아무리 높아도 현금서비스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같은 물건이면 카드사 쇼핑몰에서 산다

신용카드사들은 저마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쇼핑몰에서 자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파격적인 조건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대행 수수료가 붙지 않아 그만큼 물건값이 싸지는 효과도 있다.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 발생할 수도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기타 ♡ > 생활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쾌적하고 깔끔한 욕실 만드는 비법  (0) 2015.08.20
주택 및 가정상식35가지  (0) 2015.08.20
베이킹소다 활용법  (0) 2014.02.20
♣ 구연산 활용법 ♣  (0) 2014.02.20
시력좋아지는 방법  (0)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