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의 지름길, 모두 다르다! 빨리, 유연하게 흥정한다 → 보세 상 점 본사에 연락한다 → 브랜드 대리점 상위의 책임자와 얘기한다 → 레스토 랑, 헬스장, 보험 등
물품을 판매한 점원 앞에서 환불을 거 론한다 | 물건 살 때의 정황을 기억하는 점원 앞에서 환불 얘기를 꺼내면 딴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점원에게 물건을 둘러보며 나눴던 대화를 환기시키며 ‘그때 이렇게 말씀하셨죠?’라고 사실 관계를 확인한다. 이때 판매 매니저가 옆에 있으면 더욱 좋다. 거래 내용을 증명으로 보관한다 | 영수증이 없다면 물품의 라벨이라도 보관한다. 백화점처럼 판매 관리가 잘 이루어지는 곳이라면 구매한 날짜와 시간대를 기억하는 것만으로 도 물품 구입을 증명할 수 있다. 현금보다 신용 카드 거래를 한다 | 상품 구매와 지불 사이에 생기는 시차를 이용한다. 환불이 제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신용 카드 회사에 연락하여 지불 거부를 행 사할 수 있다. 판매자에게 실질적인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방법이다. 환불을 위해 다른 방편을 쓸 의향이 있음을 거론한다 | 무조건 환불을 해주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이 는 사업자들에게는 소비자 보호원에 상담을 요청할 의향이 있다고 말해 보 자. ‘이쯤이면 물러서겠지’라는 예상이 빗나가면 사업자들도 환불을 재고 해 볼 것이다.
Q 판 매자가 환불해 주지 않는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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