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드센스

애드센스 용어!

1. 페이지 노출수 ( 페이지 임프레션)
방문자들이 애드센스가 게재된 페이지를 방문하면서 노출되는 수치이다. 계산은 이렇게 진행된다.
ex) 한 페이지당 광고 단위가 2개 있고 3번의 방문이 있었다면 페이지 노출은 2번으로 처리된다. 광고 단위 노출은 6번 인것이다.

2. CPC ( cost-per-click )
방문자들이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애드워즈 광고주들이 지불하는 비용! => 클릭당 광고 단가

3. 광고 단위
애드센스를 대표하는 문맥광고를 지칭하는것이다.
지금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것은 콘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검색을 위한 애드센스, 추천
이렇게 총 3개가 있다.

4. CTR( click- Through rate )
클릭율. 페이지 임프레션 당 클릭수의 비율을 뜻한다.

5. CPM ( cost-per-mil)
1000회 노출될때마다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PM방식이란>>> 광고주가 직접 지정한 사이트나 페이지 임프레션이 어느 정도 되는 사이트에만 게제되는것이다.

6. eCPM ( effective Cost -Per- Mil )
유효 1000회 누출당 비용 이란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