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사진으로 돈벌기 스톡사진 재택부업 본문

기타 ♡/자료창고

사진으로 돈벌기 스톡사진 재택부업

벨로e 2023. 1. 29. 21:05

스톡사진이라 함은

특별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한 사용권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사진이다. 출판 인쇄, 카드뉴스, 홈페이지 제작 등등 필요한 사진을 구매새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다양한 재태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사진으로 돈벌기'스톡사진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생생정보통신이나 오늘저녁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스마트폰 사진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의 이야기가 가끔 방영되곤 했다. 대중적인 재택부업이 된 스톡사진판매는 조금만 ㅜㅂ지런하면 충분히 한달 치맥값은 벌 수 있을것이다. 일반인이 전업할 만큼 그리 큰 금액은 벌 수 없다고 생각든다(하기 나름이겠지만)내노라하는 작가나 기업들의 퀄리티, 질과 양에서 상대가 되지 않는다. 필요한 사진이있어 구입하고자하는데 같은 컨셉의 사진 여러개중에서 구도, 해상도 등에서 월등히 우월한 이미지가 팔리는것은 당연한 이치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볼만한 재택부업이라 생각하는 이유는 온라인 세상에서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하루에도 소비되는 컨텐츠양이 어마어마하단거다. 수치를 확인하지 않아도 미뤄 짐작할 수 있지 않은가

DSRL못지 않게 발달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 한국사람들은 모두 사진작가 같다라고 할 정도로 SNS를보면 전문가 못지 않은 작품을 찍는 일반인도 많다.

스마트폰 클라우드에 무수히 쌓여가는 사진들을 그냥 두는것보다 스톡사진 플랫폼에 하나하나 올려 트래픽을 쌋아두면 10개가 50개가 되고 100개, 1만개가 되지 않겠는가 시간이 지나면 이것 또한 큰 금액은 아니지만 하나의 졸졸 시냇물 파이프라인이 될 것이다.

 

'에이~ 돈이 되겠어?'라고 하기 보다는 도전해봄직 하다 생각한다.

 

★사진으로 돈벌기 가능한 사이트

*크라우드픽

*셔터스톡

유토이미지

어도비스톡

등 등...

 

1.크라우드픽

국내, 스마트폰 사진 가능, 단가 높음

 

가장 선호하는 사이트는 크라우드픽이다.

국내사이트며, 한국관련 이미지가 가장 많고 수요도 많다. 사진 뿐만아니라 일러스트 이미지도 판매, 구매할 수 있다. 해상도 문제 때문에 스마트폰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없는 사이트도 많은데 크라우드 픽은 요즘 기종 스마트폰 사진을 업로드하는데 특별한 제약이 없다. 저작권, 재산권, 초상권, 촛점 맛지 않는 사징 외에는 허용범위가 넓다. 가장 좋은 점은 다른 플랫폼보다 단가가 톨다는 것이다. 정기적 사진공모가 있어 컨셉 잘 맞추면 수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200건의 사진을 업로드한 상태. 수입은 5만원 정도다. 올해는 총 500건 업로드하는게 목표다. 하루에 서너개씩 올리면 목표를 금방 채울 수 있을것같다.









2.셔터스톡

국내외로 유명한 사이트, 사용자 많음,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소스

셔터스톡은 사용자와 기고자 사이트가 다르다. 스톡사진으로 수익을 내고자 한다면 '셔터스톡 기고자'로 회원가입, 로그인 해야한다.

 

 

 

 

 

사진, 동영상 클립, 일러스트 및 벡터 판매 | Shutterstock

Shutterstock은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로열티 프리 이미지, 동영상, 벡터 및 일러스트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submit.shutterstock.com

 

 

 

 

 

 

 

 

 

94개의 이미지 업로드한 상태. 가끔 사진정리 할때 일년에 몇번씩 올렸다. 1년이 된것 같은데 68달러 정도 한화로 8만원정도 되는것 같다. 클라우드픽에 올리면서 셔터스톡에도 같이 올려야하는데 가끔 크라우드픽에서는 승인이 되는데 셔터스톡에선 승인이 안되는 사진이 있다.

 

 

 

 

 

 

 

 

 

 


음식에서 올라오는 수증기 때문에 촛점이 안 맞았다고 승인거부! 재산권이 있는 미니어쳐 캐릭터 제품, 상품명이 들어간 제품들은 크라우.드픽에서도 승인이 되지 않긴하다.




음식에서 올라오는 수증기 때문에 촛점이 안 맞았다고 승인거부
재산권이 있는 미니어쳐 캐릭터 제품, 상품명이 들어간 제품들은 크라우드픽에서도 승인이 되진 않는다.

 

 

 

 

3.어도비스톡

어도비 스톡은 셔터스톡과 비슷한 사이트다 사진 몇개 올렸다가 안하고있다. 여기저기 여러군데 업로드하면서 지치기도하고 헷갈리기도해서 개인에 맞는 사이트로 집중하는게 시간,노력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어도비스톡은 셔터스톡과 비슷한 사이트다 사진 몇개 올렸다가 안하고 있다 여기저기 여러군데 업로드하면서 지치기도하고 헷갈리기도해서 ㄱ인에 맞는 사이트로 집중하는게 시간, 노력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닐까싶다.

난 셔터스톡과 크라우드픽 두가지에만 집중하고 있다.

 

 

 

 

 

 

 









4.유토이미지

 

이 사이트는 예전에 카드뉴스, 템플릿이 필요할때 많이 이용했던 사이트인데 판매도 가능하다고 한다. 판매는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 이런 상이트도 있다고 소개만 한다. 장단점음 모르겠는데 유토는 개인적으로 조금 어렵게 느껴진다.

 

 

 

 

 

 

 

 

 

 

잘 팔리는 사진?

잘 팔리는 사진은 상업적 사진이다. 카드뉴스, 팜플렛 홈페이지 팝업이나 이벤트에 쓸 수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다. 베스트셀러 리스트를 보니 어린이집 행사관련 일러스트도 잘 팔리고 있었다. 나 같으 ㄴ경우 아주 희소한 벌레 이미지들이 세계에서 팔리고 있었다. 풍경이나 꽃 등 누구나 금방 찍을 수 있는 사진은 지양하는게 좋다 '상업적'이라는 단어를 상기해보면 좋다.

 

나만의 일상에서 팔리는 사진 찍기 팁

언제 어디서나 그냥 지타치는 법 없이 사진으로 남긴다. 한국적인 석, 정갈한 음식이 차려진 사진 등 '이 사진 팔아야지'하면서 팔 궁리만하고 찍는다. sns를 서핑하다 느낌이 좋은 돈 될것 같은 사진은 비슷한 느낌으로 찍어도 본다. 마트에서 딸기하나 놓치지 않고 사진에 담는다. 길을 걷다 벌레 한마리도 찍어 올린다. 이것들이 쌓이고 쌓여 꾸준히 팔린다면 작은 파이프라인이 되는것이다.

 

출처: https://sugger9486.tistory.com/entry/%EC%82%AC%EC%A7%84%EC%9C%BC%EB%A1%9C-%EB%8F%88%EB%B2%8C%EA%B8%B0-%EC%8A%A4%ED%86%A1%EC%82%AC%EC%A7%84-%EC%9E%AC%ED%83%9D%EB%B6%80%EC%97%85-%ED%9B%84%EA%B8%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