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커피다이어트의효과

[아시아투데이=김영진 기자] 전 커피를 참 좋아합니다. 한때 서울의 모든 카페를 가보는 것이 목표이기도 했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보고 싶어 학원을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베트남, 싱가포르, 캐나다, 일본 등 외국서 먹어 본 커피 맛은 아직도 잊혀 지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커피와 다이어트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가 다이어트에 안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그렇지 않답니다.

설탕과 소위 프리마라고 하는 커피 크림을 뺀 블랙커피(아메리카노 혹은 원두커피)는 다이어트를 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블랙커피를 별로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은 싫어하시겠지만 살을 빼시겠다는 의지라면 블랙커피에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아요.

커피 한잔은 지방을 분해하고 이뇨작용을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쓸모없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면서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커피관장을 하면 체내에 축적된 각종 독소가 빠져나가고 신체 생리대사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지방축적이 억제되는 원리죠.

뿐만 아니라 유기농 커피로 마신다면 유기농 커피의 풍부한 무기물질과 독특한 성분들이 지방분해를 도와주므로 자연스럽게 체중이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피관장이 지방분해에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것은 팔미테이트와 카페인 성분 때문입니다.

팔미테이트는 해독기능을 가진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성분으로 해독효소의 기능을 600배 이상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 유리지방산이라고 체지방이 분해되어 혈액 속에 나타나는 지방산인데 호르몬 균형의 문제나, 자기 몸의 불균형 등으로 중성지방을 유리지방산으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유리지방 부족으로 아무리 굶고,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체중이나 체지방이 분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이 체지방을 분해하여 유리지방산의 활동을 상승시키는데 카페인의 효력은 체내에서 4시간인데 이때 운동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답니다.

바로 커피의 다이어트 효과이지요.

커피를 식단에 넣어두고 운동 전에 한잔씩 마셔보세요. 단 커피의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칼슘을 뺏어 간다고 하니 자칫 뼈가 약해질 수 있으니 하루에 최대 3잔을 초과해서 마시면 안됩니다.

과유불급. 건강을 위한 절대 진리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