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침향 효능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침향 효능

벨로e 2019. 9. 26. 17:22

침향 효능 1. 당뇨병 예방

침향에는 망기폐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설탕을 분해하는 효소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 분해가 느리게 이루어져 급격하게 혈당치가 오르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침향 효능 2. 장건강 

장 속의 황색포도구균과 클로스트리듐속 세균의 증식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좋은 균에는 영향을 끼치 않아 장을 건강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향 효능 3. 디톡스 효과 

장에서 발생하는 독소인 암모니아나 장환경을 악화시키는 인돌성분을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침향 효능 4. 혈액순환 개선 

따뜻한 성질을 가진 침향을 섭취하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 집니다. 베타셀리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관련 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침향 효능 5. 뇌졸중 예방 및 개선 

어혈 제거 효과가 있어 뇌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침향 효능 6. 면역력 개선 

위에서도 말했듯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신진대사가 호라발해지면서 떨어진 면역력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향 효능 7. 신장기능 향상 

베타셀리넨 성분은 신장의 염증 완화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또한 유황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항균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신부전증 등의 신장질환 개선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침향 효능 8. 눈 건강 개선 

노안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 델타구아이엔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망막세포 등의 세포파괴를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침향 효능 9. 소화계질환 개선 

위염, 과민성 대장염 등의 위장관련, 소화계관련 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침향 효능 10. 스트레스해소 및 신경 안정 

아가스피롤이라는 성분은 신경이완 및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델타구아이엔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이 향상되는데 도움을 주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침향 효능 11. 항암효과 

쿠르쿠비타신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스테로이드의 일종으로 암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침향 효능 12. 뇌 건강 

델타구아이엔성분은 뇌신경전달물질이 활성화되는데 도움을 주면서 뇌를 건강하게 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년기의 기억력감퇴 등의 예방과 성장기 청소년에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침향 효능 총 12가지로 나누어서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나오는 침향 성분 중에서도 몇가지 유용한 성분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델타구아이엔(델타-구아이엔)은 정유성분으로 신경안정과 소화촉진, 구토방지, 뇌진정에 도움이 되어 침향 효능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쿠르쿠비타씬 성분은 암세포 사멸 효과, 베타 셀리넨은 구토와 설사, 항산화물질, 혈압과 관계되는 질병에 효과가 있어 침향 효능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 다이어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운동  (0) 2022.02.09
다이어트·헬스/비만치료에 효과적인 차  (0) 2020.08.03
고금 민간요법백서 식적  (0) 2018.03.25
무료강의  (0) 2018.01.31
시어버터의 효능  (1) 2017.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