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숙변제거 -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 숙변제거운동법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숙변제거 -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 숙변제거운동법

벨로e 2012. 4. 12. 20:27



숙변 제거 하는 변비탈출 운동법 1.   허리 돌리기




얄발을 땅에 디딘체 바로 서 있는 자세 에서 양손은 허리를 감싸쥐고 고개는 하늘을 향한체 느린 속도로 허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이때 될수 있으면 허리보다는 골반쪽이 움직이게 해야 효과가 좋은데요. 골반쪽 대장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허리를 돌림과 동시에 앞뒤로 숙였다가 젖히는 것도 같이 하면 더욱 좋겠지요? 전신 운동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이 보다 잘되게 해주고, 대장 운동을 효과적으로 가능케 해주어 숙변 제거에 효과적 이랍니다.



숙변 제거하는 변비탈출 운동법 2.   양 다리 들어올리는 동작



바닥에 요가매트나 얇은 이불을 깔아주시고 두 다리를 약 50-60도까지 들어올려 주십니다. 이때 다리를 곧게 펴지도록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곧게 되지 않는다면 최대한 곧은 자세를 유지해주는 노력 잊지 마세요. 복근 으로 두다리를 들어올리고 내리는 동작이 버거우시다면 무릎 안쪽을 손으로 잡고 받쳐 주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해주시면 조금은 수월하고요. 양 다리를 들고 대략 10초간 머물러 주시다가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 주시는게 핵심입니다. 이 운동은 처음에 6번씩 3세트를 하고, 점차적으로 횟수를 늘려가면서 하도록 권장된 운동방법이에요. 주의하실 점은 두 다리를 펴서 들어올리는 자세는 허리 디스크가 있으신 분이나, 허리가 약한 분들은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변 제거하는 변비탈출 운동법 3.   몸통 비틀기




요가매트나 얇은 이불을 바닥에 깔아 놓으시고 양팔을 위로 쭉 뻗은 상태로 누워 계시다가
이 자세에서 한쪽 다리는 쭉 길게 펴 주시고 반대편 다리는 무릎을 가슴까지 굽힌 상태로 몸통을 돌리시는 것입니다. 고개 역시 무릎까지 굽힌 다리와 반대 방향을 향해 주시고, 이 동작을 10초 정도 유지해 주신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식으로 운동해 주시면 됩니다. 




숙변 제거하는 변비탈출 운동법 4.   다리 높이 들면서 걷기



걷기 운동을 하면 소화와 신체 활동이 활성화 되어 혈액순환에도 좋아 건강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다리를 무릎 높이까지 올리면서 걸어 주시면 대장운동이 활성화 되고 장이 자극되어 숙변제거에 아주 탁월한데요. 실제로 제 개인적으로도 1주일씩 변을 보지 못하면 운동장에 나가 이런 방법으로 운동을 해주는데요 장이 아픈느낌이 들 정도로 높이 높이 장을 자극해주면 거짓말 처럼 변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최소 20분 에서 30분 정도 이런 방법으로 운동한다면 숙변제거에 아주 큰 도움을 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