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임신중 좋은음식 먹으면서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챙겨보자 본문

효능

임신중 좋은음식 먹으면서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챙겨보자

벨로e 2013. 5. 30. 15:28

 

임신했을 때 아이에게 좋을 것만 보여주고 들려주기 위해 태교에 신경을 쓰시는데요.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임신중 좋은음식을 먹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했을때 좋은음식을 몇 가지 알려드릴테니 준비하셔서 드셔보세요.
산모의 건강은 물론 아기의 성장과 두뇌발달에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음식을 조금 더 신경써보시길 바랍니다.

시금치

유산을 예방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한 시금치는 임신중 좋은음식인데요. 뿐만 아니라 엽산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했을때 좋은음식이라고 하니 꾸준히 드셔서 건강을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근

임신 중에는 철분제를 꼭 드시라고 많이들 하시는데요. 철분제보다는 직접적으로 음식을 통해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을 거에요.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연근을 드시면서 빈혈 증상을 예방해보세요.

우유

아기의 골격은 뱃속에서부터 결정이 되기 때문에 산모는 칼슘 식품을 많이 드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우유는 임신중 좋은음식입니다. 임신 중에도 몸매관리가 걱정되신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저지방 우유를 드실 수도 있겠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콩 역시 임신했을때 좋은음식 가운데 하나인데요. 아기의 조직이 생기고 발달되는 과정을 돕는다고 해요. 더불어서 아기의 두뇌가 발달하는 데에 긍정적 영향을 주니 똑똑한 아기를 위해 콩을 드셔주세요.

토마토

노화예방과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토마토 역시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해요. 칼로리도 낮아 몸매관리에도 좋으니 마음놓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미역

산후조리를 할 때 빼놓지 않고 드시는 음식은 미역국일텐데요. 임신했을때 좋은음식이기도 합니다. 칼슘, 철분은 물론 요오드가 가득해서 아기의 골격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에 좋아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