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단호박효능 붓기빼는데 좋은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본문

효능

단호박효능 붓기빼는데 좋은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벨로e 2013. 5. 30. 15:27

 

맛이 밤처럼 달아 밤호박이라고 부르는 단호박은 맛과 풍부한 영양을 동시에 선물해주는 야채인데요. 단호박효능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단호박죽,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등 여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단호박효능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 간단한 단호박샐러드 만들기에 대해 전달할게요.
[효능1. 풍부한 영양]

단호박은 인,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 A, B, C가 균형있게 들어가있어 영양과 맛을 동시에 주는 고급야채입니다. 이러한 단호박효능은 성장기 어린이와 약한체질에게 큰 도움을 줄텐데요. 아이들과 함께 단호박샐러드 만들기를 해서 맛있게 먹는다면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챙길 수 있겠네요.
[효능2. 두뇌 발달]

두뇌 발달에 좋은 음식이 호두, 잣 등의 견과류만이 아닙니다. 단호박씨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두뇌 발달을 향상시키는 등의 단호박효능이 있습니다.
[효능3. 비장기능과 몸보온]

단호박은 비장(지라)의 기능을 돕고 식욕을 증진시키는 등의 단호박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장이 약한 사람들이 즐겨 먹으면 좋습니다. 그러나 소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뱃속에 가스가 잘 차는 사람, 만성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단호박효능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감기예방과 평소 몸이 찬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효능4. 붓기제거]

단호박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많은 영양을 제공해주는 동시에 붓기 제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이러한 단호박효능때문에 여성분들이 단호박죽, 단호박샐러드만들기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있습니다.
[맛있는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선물해주는 단호박샐러드 만들기를 통해 단호박효능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단호박, 고구마, 양파, 파프리카, 피클, 햄, 마요네즈 등이 필요한데요. 복잡한 조리 절차가 없어서 쉽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만들기1. 단호박과 고구마를 충부히 삶은 후, 잘라놓습니다. 이때 호박알갱이를 좋아하시는 분은 수저나 칼로 벅벅 긁어내어 그릇에 담아 윽깨시거나, 믹서로 몇초만 갈으셔도 됩니다.
만들기2. 소량의 양파를 잘게 썰어준비해 둡니다. (양파는 향이 매우 강해서 조금만 사용하시고, 싫어하시는 분들은 빼셔도 상관없답니다) 아울러, 양파, 햄, 파프리카, 피클을 넣어 잘 섞어 드신다면 맛도 좋고, 뛰어난 단호박효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만들기3. 마요네즈를 조금 넣어 잘 버무리면,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완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