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단백질많은 음식 본문

효능

단백질많은 음식

벨로e 2013. 7. 10. 18:36

단백질 많은 음식 BEST
단백질은 우리 몸의 구성요소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인데요. 뼈, 피부, 근육, 머리카락, 혈액 외에도 호르몬이나 효소, 면역물질 등도 단백질에 의해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특히, 단백질에 의해 합성되는 글루타민산은 머리를 좋게 만들어주는 물질도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두뇌활동이 저하되면서 뇌졸중이나 빈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 및 의욕이 떨어지고 피부가 거칠어지게 됩니다. 손톱과 발톱이 잘 자라지 않게되고 간장병이나 단백뇨, 악성 종양의 증상이 악화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 계란흰자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흰자에는 지방이 거의 없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단백질이 부족한 분이거나 나이가 드신 분들이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고 균형있는 식사에도 좋습니다. 계란흰자만을 이용하여 팩을 하시면 피부미용에 매우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 새우
새우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이 거의 없기때문에 다이어트하실 때 단백질 섭취로도 좋습니다. 단백질을 보충하실때에는 새우를 튀기는 것보다는 구이로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새우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미용이나 골다공증 예방, 빈혈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함량이 많으면서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나 근육질 몸매를 만드는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은 성인병 예방이나 두뇌발달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 꽁치
생선류들이 보통 단백질이 풍부한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꽁치가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꽁치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하실 때 단백질 보충으로도 좋으며, 빈혈 예방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단백질은 20종 이상의 아미노산이 결합한 것으로 결합형태에 따라서 단백질의 성질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필수 아미노산을 균형있게 들어 있는 동물성 단백질은 흡수율은 좋지만, 지방질이 많아 성인병 예방이나 비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석쇠에 굽거나 삶아서 지방을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우리 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지만, 단백질을 과잉섭취하면 골다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이 우리 몸에서 대량 배출될 때 칼슘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효능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두 효능 5가지  (0) 2013.07.10
양파즙효능  (0) 2013.07.10
양배추효능 7가지  (0) 2013.07.10
감자의 효능  (0) 2013.07.10
오이의 효능  (0) 2013.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