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꾸찌뽕의 효능 동맥경화에 좋은 꾸찌뽕재배법 본문

효능

꾸찌뽕의 효능 동맥경화에 좋은 꾸찌뽕재배법

벨로e 2013. 5. 30. 15:19

 

꾸찌뽕의 효능

산뽕나무로도 불리는 꾸찌뽕의 효능으로는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숙취해소, 당뇨병 개선 등이 있습니다. 꾸지뽕은 효능이 좋아서 신선들이 즐겨먹었다고 하는데 잎, 뿌리, 열매 어느것 하나 버릴 것이 없습니다. 지금부터 꾸찌뽕의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양효과
꾸찌뽕의 효능은 근육에 활력을 주고 힘이 좋게 해서 정력을 증가시켜줍니다. 허약한 체질에 좋아서 꾸준히 구지뽕을 드시면 건강한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듯 구지뽕은 자양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항암효과
이번에 소개드릴 꾸찌뽕의 효능은 항암효과입니다. 꾸찌뽕은 암에 대해 억제력이 있어서 암이 생기고 자라는 것을 막아줍니다. 1회에 꾸찌뽕 나무 기름 2스푼과 10 스푼의 물을 같이 섭취하는 것을 하루 3회씩 해주면 항암효과가 좋습니다.

당뇨개선
당뇨를 개선시켜주는 것은 꾸찌뽕의 효능입니다. 꾸찌뽕의 루틴성분은 당뇨를 개선시키고 말초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꾸찌뽕나무는 당뇨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숙취해소
다음으로 알려드릴 꾸찌뽕의 효능은 숙취해소입니다. 꾸찌뽕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데 이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은 성분입니다. 꿀마시기 전후에 꾸지뽕나무 차를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 예방
꾸찌뽕의 효능은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잎을 달여서 마시면 어혈이 풀어지고 동맥경화 예방에 효능이 뛰어납니다. 꾸준하게 뽕잎차를 드시면 고혈압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부기제거
꾸찌뽕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부기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꾸찌뽕나무를 오랫동안 섭취하면 부기가 빠지게 되는데요. 꾸찌뽕잎을 차로 달여서 드시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꾸찌뽕 재배법에서 토질은 햇볕이 잘 들고 배수가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재배할 수 있는데 자갈 밭이나 경사가 심한 곳은 좋지 않습니다. 식재 시기는 봄의 경우 해동때부터 4월말 까지이고 가을에는 낙엽진후부터 땅이 얼기전까지입니다. 시비는 토양비옥도와 재배형태에 달라지는데 대체적으로 시비량에 비례해서 묘목이 잘 자란다고 합니다. 병충해는 오디균핵 병과 뽕나무이병이 있는데 충해입은 잎을 따내고 농약을 살포해서 구제합니다. 제초제를 살때는 묘목이나 잎, 줄기에 약이 묻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김메기 할때는 멀칭하는 방법으로 해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