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e

보리수효능 천식, 월경과다에 좋은 보리수열매 엑기스 본문

효능

보리수효능 천식, 월경과다에 좋은 보리수열매 엑기스

벨로e 2013. 5. 30. 15:24

 

보리수효능

보리수효능 중에 보리수열매 엑기스는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거나 시며 독이 없고 설사치료에 좋습니다. 또한 보리수 잎과 껍질은 지혈작용이 뛰어나 상처출혈이나 자궁 출혈 치료에 쓰입니다. 지금부터 호리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식치료
보리수효능은 천식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보리수잎을 볶아서 가루내어 섭취하면 천식발작이 줄어들고 증상이 개선됩니다. 볶은 보리수잎 가루를 4-5g정도 미음에 넣어서 하루에 두번씩 아침저녁으로 15일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월경과다 치료
월경이 과다할때도 보리수효능을 치료해 이용합니다. 물 한되에 보리수뿌리 80g을 달여서 하루에 3-7회에 나누어 마십니다. 과다한 월경이 줄어들고 출혈이 멎게 됩니다.

산후 부종 제거
이번에 설명드릴 보리수효능은 산후부종을 없애주는 효능입니다. 익모초와 보리수뿌리 20g씩을 설탕과 함께 물에 달여서 복용합니다. 산후의 부종이 가라앉고 산후조리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만성기관지염 개선
보리수효능은 만성기관지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수잎과 도깨비바늘을 20g씩 준비해서 물에 달여서 2-3회에 걸쳐 나누어 마셔줍니다. 이렇게 하면 가래가 삭고 호흡곤란이 해소되며 기침, 해수도 가라앉게 됩니다.

상처치료
뱀에 물리거나 벌에 쏘였을때도 보리수효능은 상처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보리수는 부기를 제거하고 해독작용을 하여 상처를 빨리 치유시켜줍니다. 보리수잎을 빻아서 즙을 낸뒤 즙은 술에 타서 마시고 남은 찌꺼기를 상처부위에 대주면 상처가 쉽게 치유됩니다.

기침, 가래 제거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보리수효능은 기침, 가래를 없애는 효능입니다. 보리수 달인 물에 곰보배추가루를 타서 마시면 기침, 가래가 사라집니다. 보리수열매 40g, 흑설탕 20g을 물한되에 달여서 마셔도 천식, 가래에 효과가 있습니다.